본문 바로가기

영화 드라마

참외를 깨다 넷플릭스 줄거리와 배우 정보 알아보기

 

 

넷플릭스의 드라마 참외를 깨다를 가벼운 마음으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제목이 무슨 의미인지 궁금하기도 하였고, 회당 러닝타임이 20분밖에 되지 않아 일단 첫 화를 보고 판단하자는 마음으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조마조마하며 다음화가 기대되는 내용은 아니지만 나름 재미있고 가볍게 볼 수 있는 드라마 참외를 깨다. 오늘은 드라마 제목 참외를 깨다의 의미와 줄거리, 출연진, 원작 만화에 대한 이야기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정보

참외를 깨다는 넷플릭스에서 2024년 공개한 일본 드라마로 총 9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회당 러닝타임이 20분으로 짧아 가볍게 시작하기 좋은 시리즈입니다. 드라마 참외를 깨다는 총 7권으로 구성된 동명의 만화를 원작으로 하고 있습니다.

 

 

관람등급은 19세 이상 시청가능이지만 선정적이다라는 느낌도 없고 오히려 여주인공의 노력하는 모습이 귀여워 보이기도 하는데 주제 자체가 첫 경험을 다루고 있어 19금인 거 같습니다. 

 

참외를 깨다 의미

드라마 참외를 깨다는 독특한 제목으로 눈길을 끌었는데요. 참외를 깨다라는 말의 의미는 여성의 첫 경험을 뜻하는 것으로 처녀성을 잃게 된다라는 뜻입니다. 고사성어로 파과지년이라는 말이 있는데 파과(破瓜)는 여성을 비유하는 오이를 깨뜨린다는 뜻으로 초경을 하는 나이를 의미한다고 합니다. 드라마의 줄거리를 잘 표현한 제목인 거 같습니다. 

 

줄거리

학창시절에 짧은 연애를 제외하고 서른 살이 넘도록 연애 한번 제대로 해보지 못한 주인공 코사카. 이번에는 연애까지는 아니더라도 남자와 첫 경험을 해보기로 마음먹습니다. 주인공 코사카는 동창회에서 만난 전 남자 친구를 만나게 되고, 우연히 둘만 남게 된 상황에서 자신과 자달라고 부탁합니다. 같이 호텔까지 들어가서 거사가 치러지려는 순간 전 남자 친구는 이건 아닌 거 같다며 하던걸 그만둬버리네요...

 

 

이후 주인공이 다니는 회사의 복사기를 관리해 주는 업체의 직원과 몇 마디 나누다 우연히 레트로 게임에 관심이 많다는 공통점을 발견하여 가까워지게 되는데요. 복사기 업체 직원 카기야는 매일 마스크를 쓰고 다니고 뭔가 사연이 있어 보이는 남자입니다. 코사카는 우물쭈물 대고 순수해 보이는 카기야에게 호감을 느끼고 집으로 초대하게 됩니다. 드디어 첫 경험을 하게 되는 순간 옆집의 TV소리에 카기야가 집을 뛰쳐나가고 결국 첫 경험은 무산되고 맙니다.

 

 

드라마 참외를 깨다는 주인공 코사카의 연애뿐만 아니라 코사카의 직장 동료들의 애환에도 초점을 맞춥니다. 여자로서 그리고 편집장으로서의 책임감으로 일에만 몰두하는 상사의 이야기와 아이를 키우는 엄마로 만화가의 꿈을 접었지만 항상 자신에 대한 꿈에 미련을 갖고 있는 동료에 대한 이야기도 다루고 있습니다.

 

등장인물 및 출연진

코사카

 

참외를 깨다의 주인공 코사카는 쿠스미 코하루가 연기하였습니다. 쿠스미 코하루는 1992년생으로 키는 166센티미터, 2005년 모닝구 무스메라는 일본 아이돌 그룹으로 데뷔하였습니다. 모닝구 무스메 활동 당시 가창력 논란도 많았지만 비주얼 센터로 팀 내에서 가장 주목받는 위치에 있었다고 합니다. 모닝구 구스메 졸업 이후 모델과 배우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쿠스미 코하루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카기야

 

참외를 깨다의 카기야 역을 연기한 배우는 사토 타이키입니다. 사토 타이키는 1995년생 29세로 키는 173센티미터 exile이라는 그룹으로 데뷔하였습니다. 댄서로서도 많은 인기를 얻었고, 꽤 많은 영화와 드라마에 출연하여 안정적인 연기를 선보였습니다. 출연하는 작품에서 다양한 모습을 많이 보여주는 배우이네요.

사토 타이키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드라마 참외를 깨다는...

 

넷플릭스의 드라마 참외를 깨다는 먼저 러닝타임이 짧아 가볍게 시작할 수 있다는 점과 내용 자체가 심오하지 않아 편안하게 볼 수 있지만 한 번쯤은 생각해 볼 만한 사회현상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보통 만화 원작의 일본 드라마를 보면 배우들이 과장된 연기를 하는 경우가 있는데 참외를 깨다의 배우들은 과하지 않은 모습에 편안했습니다. 오늘 넷플 뭘 볼지 고민하는 분들은 가볍게 시작해 보기 좋은 드라마입니다.

 

드라마 참외를 깨다와 비슷한 성에 관련된 그리고 사회문제에 대한 내용을 다룬 드라마가 보고 싶다면 이보다는 조금 수위가 높은 넷플릭스의 대만 드라마 성스러운 가족입니다만도 함께 보면 좋을거 같습니다.

 

넷플릭스 성스러운 가족입니다만 신선하고 수위높은 대만 드라마

드라마 성스러운 가족입니다만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입니다. 주제는 한 가족 구성원들의 사랑과 생활에 대한 이야기로 가족의 이야기를 다룬 부분만 본다면 우리나라 주말드라마의 내용

moon.family-jinso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