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드라마

넷플릭스 실사 영화 골든 카무이 만화를 찢고 나온 등장인물들

 

 

넷플릭스에서 만화 골든 카무이를 원작으로 한 실사영화를 공개하였습니다. 원작 만화의 큰 인기에 힘입어 실사영화로 제작되었는데요. 개인적으로도 참 재미있게 본 만화라 큰 기대를 갖고 시청하였습니다. 만화 골든 카무이는 단순한 액션 만화라기보다는 요리와 역사, 개그가 잘 어우러져 있는데요.

 

 

사실 일본 만화 원작을 실사화할 때 캐릭터들의 모습이나 대사들이 어색한 부분이 많은데 이번 영화 골든 카무이에서는 어떻게  표현되었을지 기대가 많았습니다. 기대에 부응하는 부분도 있었고, 아쉬운 부분도 있었는데요. 오늘은 넷플릭스의 영화 골든 카무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정보

넷플릭스의 실사 영화 골든 카무이는 2024년 5월에 공개되었습니다. 노다 사토루의 만화 골든 카무이를 실사화한 영화고, 감독은 쿠보 시게아키가 맡았습니다. 쿠보 시게아키는 2017년 드라마 하이 앤 로우를 영화화한 하이 앤 로우 더무비로 주목을 받기 시작하였습니다. 참고로 드라마 하이 앤 로우는 만화 크로우즈, 워스트의 캐릭터들과 배경을 확장시켜 만든 일본 드라마입니다. 

 

 

실사영화 골든 카무이의 러닝타임은 2시간 9분이고, 관람등급은 청소년 관람불가입니다. 야한 장면이나 욕설이 난무하지는 않지만 피가 튀는 액션 장면이 많습니다. 영화 골든 카무이는 일본에서 2024년 1월에 극장 개봉하였습니다.

 

일본 개봉

실사 영화 골든 카무이는 2024년 1월 19일 일본에서 먼저 개봉되었습니다. 개봉 당시 약 25일간 142만 명의 관객을 동원하였고, 20억 엔 우리 돈으로 약 170억이 넘는 수익을 기록하였습니다. 만화 골든 카무이의 팬들 사이에서는 실사화 소식에 우려의 목소리가 많았지만 개봉 후 영화에 대한 좋은 반응들이 많았습니다. 

 

 

만화 골든 카무이

 

넷플릭스의 골든 카무이의 원작 만화는 2014년부터 연재되어 2022년 31권을 마지막으로 연재가 완료되었습니다. 만화 골든 카무이는 2021년 기준 1800만 부 이상 판매되었고, 2022년에는 일본 만화가 협회 코믹 부문에서 대상을 타기도 하였습니다. 만화 골든 카무이의 작가는 노다 사토루로 홋카이도 출신입니다.

 

골든 카무이 뜻

 

골든은 말 그래도 황금이라는 뜻이고 카무이는 아이누족의 말로 신을 의미합니다. 그대로 해석하면 황금의 신이 되겠네요. 또 영화 초반에 아시리파가 식인곰을 사냥하고 웬 카무이라는 말을 씁니다. 아이누족은 곰을 신성시하여 카무이라고 하는데 사람 맛을 본 못된 식인곰을 일컫는 말입니다. 

 

줄거리

영화 골든 카무이의 주인공은 불사신 스기모토입니다. 스기모토는 러일전쟁의 참담한 전투 속에서도 화려한 전공을 세우고 살아남아 불사신이라는 별명이 붙어있습니다. 전쟁은 끝났지만 전우와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홋카이도로 향한 스기모토는 감옥에서 탈출한 탈옥수들 몸에 황금이 있는 곳을 알려주는 지도가 문신으로 새겨져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스기모토는 홋카이도에서 아시리파라는 아이누족 소녀를 만나게 되고, 탈옥수들의 몸에 문신을 새긴 사람이 잃어버린 아시리파의 아버지일지도 모른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그리하여 스기모토와 아시리파는 탈옥수들의 문신을 수집하며 아버지와 황금을 찾기 위한 모험을 시작합니다. 

 

 

출연진

스기모토

 

골든 카무이의 주인공 스기모토를 연기한 배우는 야마자키 켄토입니다. 1994년생 30세로 178센티미터의 일본 배우입니다. 일본 내에서도 다양한 드라마에 출연하며 연기력을 인정받았고, 2019년 만화를 원작으로 한 영화 킹덤에서 주인공 신 역할을 맡으며 더욱 유명해졌습니다. 야마자키 켄토는 골든 카무이에서도 주인공 스기모토의 연기를 잘 소화하여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야마자키 켄토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아시리파

 

골든 카무이의 아이누족 소녀 아시리파를 연기한 배우는 야마다 안나입니다. 야마다 안나는 2001년 생 23세로 키는 157센티미터입니다. 2011년 잡지사 표지모델 오디션에서 그랑프리를 수상하며 데뷔해서 아역 배우로 다양한 연기를 하였습니다. 한국에 관심이 많아 한국영화에 출연해 보고 싶다고도 하였습니다.

야마다 안나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영화 골든 카무이는...

먼저 영화 골든 카무이는 썸네일만 봐도 알 수 있듯이 캐릭터들의 외모를 잘 표현했습니다. 만화와 같은 의상과 분장을 했음에도 전혀 어색함이 없었고, 개인적으로 최애 캐릭터인 시라이시를 제외하고 배우들도 캐릭터와 잘 매칭되는 것 같습니다. 액션신도 빠르게 진행되고 각색 없이 진행되는 스토리도 나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만화 골든 카무이의 매력은 액션이 아니라 약간 순수한 듯 끊이지 않는 색드립과 엉뚱한 개그, 새롭게 알게 되는 음식들인데 그런 부분을 잘 표현하지 못한 게 참 아쉬웠습니다. 이번에 나온 영화 골든 카무이는 만화책으로 2권 정도 되는 분량인데 2024년 가을에 후속 편이 나온다고 하네요. 사진에서 보이는 새로운 등장인물들이 기대가 됩니다.